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자동차 접촉사고 사진찍는법

자동차 접촉사고 사진찍는법

 

편리한 교통수단인 자동차는 나의 실수, 또는 남의 실수로 인해 자동차 접촉사고가 종종 일어 나고는 합니다. 대부분 운전자들이 사고시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자동차 보험가입한 회사에 연락후 보통 사진으로 사고현장을 찍기는 하지만 요령없이 찍으시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접촉사고현장을 정확하게 기록하시면 손해를 줄일주 있습니다. 자동차접속사고후 사진 찍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거리샷!

사고 경위 파악에 필요한 원거리샷은 사고현장이 모든것을 보여 줍니다.

길의 오르막,내리막 또는 직선혹은 커브도로인지,교통신호 체계 까지 파악할수 있기떄문에 도움이 됩니다.

◆근접촬영!

사고차량 속도를 추정할수 있는 중요한 기록입니다. 파손부위의 크기와 정도에 따라 사고를 추정할수 있으므로 최대한 가깝고 정확하게 찍으셔야 합니다.수리견적에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핸들과 바퀴 방향 샷!

핸들과 바퀴의 사진을 찍는 이유는 사고 당시 양측 운전자의 주행방향을 확인할수 있는 단서이기 때문입니다. 가해자와 피해자를 결정짓는 단서인 바퀴와 핸들 사진을 방향을 잘 파악 할수있게 찍도록 합니다.

◆상대방 차량의 블랙박스 유무확인!

상대방차량에 블랙박스가 있다면 사진을 찍어 놓으세요. 사고 후 불리한 정황을 숨기기 위해 블랙박스를 은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중요point!

2차사고 방지를 위해 사고발생 후 안전삼각대를 꺼내 100m이상(아간시200m) 후방에 설치 하도록 합니다. 야간시에는 자체발광기를 함께 설치하도록 합니다.

 

 

자동차 접촉사고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조심한다면 사고는 줄일수 있습니다.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