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청정원 런천미트 판매중단,회수조치 먹거리 불안 여전

청정원 런천미트 판매중단,회수조치 먹거리 불안 여전



몇일전 실시간검색어에 올랐던 청정원 런천미트! 통조림햄에서 대장균이 발견되었다 하여 현재까지 대상청정원에서는 판매중단과 회수조치를 하여 환불해 주고 있다. 통조림햄으로 유명한 스팸뿐만 아니라 리챔,런천미트등 다양한 브랜드 햄을 먹어 왔다. 추석,설 선물로 들어 오는 선물 중 제일 반가운 선물이기도 했다. 심지어 오늘 아침에도 먹었다. 아이들 반찬으로 간단하게 구워 먹을수 있어 꼭 사곤 했다. 통조림햄은 가격또한 비싸기 때문에 할인할때 쟁여 놓았으며 청정원 런천미트도 할인할경우 많이 사먹었다. 오늘 아침 먹은 햄도 런천미트! 백설에서 나온 런천미트였다. 괜히 런천미트가 적혀 있어서 먹을까 말까 고민했지만 괜찮겟다 싶어 구워 먹었다. 이러한 먹거리 문제가 터지기라도 하면 먹는게 불안해 지기 마련이다. 도대체 믿고 먹을만 한게 있나? 싶을 정도로 ... 우리가 정보를 접할수 있는 방법은 매체를 통하여 알게 된다. 청정원런천미트에 대장균이 발견되었다? 생산과정에는 문제가 없다? 제조상 결함이 아닌 시험과정 실수에 의해 오염되었다? 여러 추측과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믿고 먹을수 없기 때문에 제품을 환불받고 먹지 않는게 최선의 방법일 뿐이다. 




현재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환불신청을 받고 있다. 개인 정보와 환불 받을수 있는 계좌를 함께 입력한뒤 신청이 가능하다.



<출처-청정원홈페이지>


가지고 있는 제품내역을 입력 해야 하며 제품별 무게와 런천미트,우리팜델리,우리팜아이사랑,기타 등으로 갯수를 입력해야 한다. 환불은 유통기한이 남아 있는 청정원 캔햄 제품이어야 하며 해당되지 않는 제품의 경우 재반송 처리 된다고 한다. 먹거리 파동이 터질때 마다 그때만이 아닌 믿고 먹을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지기 마련. 항상 되풀이 되는것만 같다. 늘 좋은 음식과 건강한 재료를 섭취 하면 좋겠지만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제품의 경우 불안해 하며 먹을수밖에 없는거 같다. 심지어 이러한 생산공장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 인증을 통과한 곳이다.최근 학교 급식시설에서 단체로 케이크를 먹고 난뒤 식중독이 발생했는데 그 케이크를 만든 업체도 인증제를 통과한 업체였다. 도대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의문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